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라마의 역사를 새로 쓰다, 역대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하나위부터 하나2위까지! 케이블 드라마 추천 ~~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6:09

    안녕하세요 YM의 예지몽.


    가끔 드라마를 보면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드라마가 없으면 무슨 재미로 살까?"๑"๑"공짜"와 같은 하나산에 드라마 본방 기다리는 재미, 혹은 휴 하나 보고 싶었던 드라마를 정주행하는 재미! 이런 재미를 알아버린 이상 이제 드라마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저처럼 드라마 없이는 못살아! 라고 이야기 하는 분들이 꽤 있을 거예요.여러분은 최근까지 어느 드라마를 가장 재미있게 보셨나요? 나의 인생의 드라마는 tvN의 "도깨비"입니다!


    >


    과거 거처소음 케이블 드라마가 지나치게 많이 찾았을 때는 지역파에 밀려 주목받지 못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지역파 못지않게 케이블 드라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요즘은 시청률 10퍼.센트만 넘으면 드라마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다는데 그런 면에서 오히려 케이블 드라마가 시청률면에서 과도한 화제성 면에서 지역파를 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하 슴니다~٩('ω')و 오늘은 역대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하나 위에서 하나 2위까지 오래가고 정리했습니다(최신 업데이트 완료, 한 작품도 빠짐없이!)만약 아직 보지 않은 작품이 있다면?정도 주행!꼭 한번 보세요.


    >


    ① JTBC20하나 8)하나 하나.23.-20하나 9.02.0하나. 방송(20부작)최고 시청률 23.8%


    한국 최고의 명문 사립고로 통하는 저우난대 교수들이 모여 사는 유럽풍 타운하우스가 있다?! 당장 그곳 SKY 캐슬을 배경으로 남편은 왕으로, 아이는 천하제일의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부인들의 처절한 욕망이 펼쳐진다!


    >


    이 드라마는 정규 스토리 케이블 드라마의 역사를 쓴 드라마군요!방송 중에도 방송 종료 후에도 큰 화제를 모은 작품이었지만, 케이블 드라마가 20%를 훌쩍 넘는다니...게다가 절대로 찢어지지 않다고 생각하던 tvN'귀신'시청률까지 넘었다니! 바('∀'바)특히가 방영되기 전까지는 tvN의<귀신>이 케이블 드라마의 시청률 순위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케이블 드라마에 출연한다면'tvN'가 제일 제일 먼저 떠올랐어요


    >


    오항상 그랬던 것처럼 날 내가 소개하는 작품 12개 중 1위를 제외하고 2위부터 12위까지는 뭐 하는 tvN의 드라마라는 사실!그런 가운데 JTBC드라마가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다시 봐도 놀랍군요! 정이이야기 케이블드라마의 역사를 넘어 감파드라마를 능가하는 화제성과 인기를 누린 작품입니다. 나는의 인기 방법은 탄탄한 각본, 연출, 배우의 연기력 3박자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는데요! 방송 모든 부지, 기대를 모았던 기대작이 아이가 아닙니다.소리에도 불구하고 1회 방송, 다음의 입소문을 타고 점차 시청률이 오른 것만 봐도 시청자들이 인정한 드라마란 우이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이 작품이 방송되어 나쁘지는 않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과도한 사교육 현실과 입시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여자 소음에서 이 드라마의 본래 타이틀이 '프린세스 메이커'였다고 하더군요.개인적으로 'SKY캐슬'로 드라마 타이틀이 바뀐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


    >


    ② tvN<귀신>20하나 6. 하나 2.02.-20하나 7.0하나.2개. 방송(하나 6부작)최고 시청률 20.5%


    불멸의 삶을 마감하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괴물, 그런 그의 앞에 나타난 원래는 죽어야 할 운명인 괴물 신부, 그리고 괴물과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게 된 기억상실증의 저승사자까지! 신비한 낭만 설화를 다룬 작품.


    >


    정덕현 문화평론가는 <도깨비>에 대해 이렇게 평가하셨대요!" 사극과 현대극, 동서구의 신화, 전생과 현생, 비극과 희극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 '암요, 그리고 내용입니다. ✿ ˘ ◡ ˘ ✿ 내가 개인적으로 정내용 존경하는 김은숙 작가님이 3년간 구상했다는 이 작품!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인생드라마로 꼽아주시겠지만 저는 아직도 <도깨비> OST를 들을 때마다 속이 울렁거려요.(과몰입 후유증...)


    >


    <도깨비> 방영 당시 케이블TV 역대 최고 하나 방송 시청률은 드라마 <응답하라1988>이었다.고 생각하지만<귀신>는 하나회부터 이 기록을 가볍게 꺾고 기세를 타고 마지막 회에서 평균 20.5Percent, 최고 시청률 22.1Percent를 기록하고 tvN과 케이블 드라마의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지금은이<귀신>시청률을 넘어섰지만 당시는 케이블 방송이 20Percent을 넘겼다는 것은 정내용 과장되었습니다


    >


    도깨비역이 공유가 아니라면?지은탁 역이 김고은이 아니라면?저승사자역이 이동욱이 아니라면? 써니역이 유인 자신이 아니라면?유덕화 역이... 육성재가 아니라면?그런 <오니>는 결코 상상할 수 없습니다. <타네무라 아리나> 그만큼 배우들이 완벽하게 캐릭터를 소화해내, 배우들 간의 궁합도 좋았던 작품이었습니다. 매번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처럼 각본, 연출, 영상미가 좋았고, <도깨비> OST도 모두 대히트하여 청취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작품이 또 올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나에게는 너희들의 완벽한 작품입니다! (팬들이 가득♥)



    >


    3tvN<응답하라>1988>2015.11.06.-2016.01.16)방송(20부작)최고 시청률 18.8%


    당신이 가장 행복했던 시기는 언제입니까?"쌍 팔년이나 쌍문동(쌍문동 한 골목 5명 가족의 와글와글 코믹 가족 연극"


    >


    이 작품은 신원호 PD의 응답하라"시리즈의 3번째입니다.하나 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 본 팬 아웃 골목을 배경으로 같은 골목길에서 자란 다섯 소꿉 친구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렸습니다'응답하라시리즈는 모두 대박이 나 버린 그 중에서도 이 <응답하라>하나 988>이 가장 큰 유헹룰 모았어요!방영 당시, 비지상파 드라마 사상 최고 흥행작과 이름을 떨친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


    <응답하는 1997>,<응답하라1994>카송콤을 거둔 뒤 90년대보다 더 이전인 80년대를 배경으로 한<응답하라1988>가 제작될 때, 전작보다 더 큰 유헹룰쿨 것은 소견 없었는데!아무래도 더 과거로 갈수록 젊은 세대는 공감하기 어려운 것 아니냐는 소견이 있었거든요.


    >


    하지만 그건 말도 안되는 소견이었어! <응답하는 1988>은 80년대를 살았던 어른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그 시대를 전혀 모르는 젊은 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전 연령층의 시청자를 사로잡았어요!전작이 주요 인물들의 러브 스토리에 집중한 측면,<응답하라1988>은 '여주인 키 미오를 찾는다'이라는 콘셉트는 너로 유지하되 작은 가족 이야기가 더 중점적으로 취급되고 서전 더 좋겠네요! ✦‿✦


    >


    ④ tvN<미스터 선샤인>20일 8.07.07.-20일 8.09.30. 방송(24부작)최고 시청률 한 8. 한퍼센트


    "신미양요 때 군함에 승선하고 믹크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믹크 군인 신분이다 시 조국 조선에 와서 주둔하면서 벌어지는 1을 그린 드라마"


    >


    미스터 션샤인은 구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태양의 후예 귀신 제작의 강력한 스태프 군단! 이은복 PD와 김은숙 작가의 만났다는 것만으로도 방영 전부에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배우 이병헌과 김태리의 캐스팅으로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


    김은숙 작가의 모든 작품 시청자 사이에 최근 유행이 많았지만 특유의 소재 때문인지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습니다.하지만 미스터 션샤인의 경우 의병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더 감동이 있고 여운이 깊게 남아 있다는 평가가 많았지만, 믿어보는 배우들이 자신감을 갖고 그런지 배우들의 연기력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미스터 선샤인>는 역대 케이블 방송 드라마의 시청률 순위에서 4위지만 역대 tvN의 드라마 1방송의 시청률이 1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이 작품에 의한 역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개화기의 의상 대여"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⑤ tvN<백일의 낭군님>20일 8.09. 한 0.-20일 8. 한 0.30. 방송(일 6부작)최고 시청률 한 4.4%


    "완전 무결 황태자에 갑자기 무슬모남로 전락했다'우오은도우크'과 조선 최고령 우오은뇨인 '홍심'의 전대 미문 하나 00하나 로맨스"<백 하나의 낭군님>은 보ー이즈글ー프엑소의 멤버이며 배우로서도 활발히 활약 중 인도의 경수 주연 드라마로 주목을 받은 작품이었습니다 도·경수에게 최초의 사극인 첫 tvN드라마 출연작이었다 합니다.


    >


    <백일의 낭군님>은조 선의 태자가 불우이미 사건을 받게 되고, 실종자가 되고'평민'에 살다가, 다시 궁으로 돌아 가겐 하나 00일간의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


    배우들은 처음에 시청률이 2%, 3%정도만 본인의 와서 낙지 잘 자신으로 돌아가는 것과 소견한 것 같습니다만!한 방송 시청률이 5%가 본인의 온 이후 꾸준히 시청률이 올랐고 후반 들어 화제성도 높은 지역에서 역대 케이블 드라마의 시청률 5위, 역대 tvN의 드라마 시청률 4위에 이름을 올렸 슴니다!


    >


    ⑥ tvN<신호>2016.01.22.-2016.03.12.(16부작)최고 시청률 12.5%


    과거로부터 걸려온 수수께끼의 무선! 무전으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전 미국에서의 사건을 다시 파헤친다! 장르물의 거장으로 불리는 김은희 작가의 작품인 <시그널> <케이블 드라마> 하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이고, 많은 분들이 인생 드라마로 꼽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


    원래는 SBS에 편성되었지만, 편성이 취소되고 tvN으로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가 이야기, 전 이야기, 시청자는 1이닝당 분량이 지나치게 형식에서 자유로워진 tvN에<신호>이 편성된 것은 우리 것이라고 알았다고 하더군요.


    >


    아무래도 레토릭의 소재는 시청층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 어렵지만, <시그널>은 김혜수, 최근훈, 조진능 등 주연배우들의 명연기 덕분이 아닌가 싶은데, 방송부터 시청률이 높았는데, 저도 이 드라마를 보는 내내 배우들의 연기력에 감탄하곤 했어요.이 작품으로 인해 배우 최근훈과 조지은은 누구나 인정하는 초급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


    ⑦ JTBC<품격 있는 그녀>20일 7.06. 것 6.-20일 7.08. 것 9.(20부작)최고 시청률 한 2. 한퍼센트


    흔들리는 육망의 군상 속에서 마주하게 된 두 여성의 엇갈린 삶을 그린 작품 <품위있는 그녀>는 막장 드라마를 표방하는 만큼 소재는 자극적이지만 소재가 그만큼 세련된 대사와 연출로 매우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입니다.


    >


    이 드라마를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이 스토리라고 합니다만, 현실만큼 심한 비윤리적 요소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배우 김희선(사진)와 김선아가 각각 2년 만에 복귀한 드라마가 바로 이<품격 있는 그녀>입니다!정부 드라마의 중국에서 이렇게 여배우가 2톱에서 주연을 맡을 경우가 거의 없어서 더욱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


    배우들의 연기력도 좋고 작품성이 높았던 만큼 시청자 사이에 입소문으로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


    ⑧ tvN<호텔 델 루나>20하나 9.07. 하나 3.-20하나 9.09.0하나 최고 시청률 한 2.0Percent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문제에 빛나게 여겨 호텔 델루 자신의 지배인으로 입점하여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까다로운 사장처럼 델루 자신을 운영하며 자신감을 갖는 예기" 최근 종영극 중 최고의 최신 유행을 자랑한 <호텔 델루 자신>! <호텔델루저> OST가 발표될 때마다 소음 차트로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면 <호텔델루저>의 화제성과 파급력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갑니다!


    <호텔 델 루나>은 20첫 9년 7월 첫 3개에서 9월 첫 한개까지 방영한 드라마에서 아이유(이지은)여진구 주연의 공포+로맨스 드라마입니다!이 드라마에 나오는 "호텔 데 루나"은 서울 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낡고 낡은 외관의 호텔에서 귀신만 그 실체가 밝혀질 독특한 곳입니다!


    >


    저는 유령본인이 오는것을 잘 보지 않는 편이라 이 드라마를 본적은 없지만 주위에서 굉장히 재밌다. 라고 그 다소 늦게 정주행중입니다.호텔 델루 본인을 본 사람들이 주인공 성별이 바뀐 도깨비 소견이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최근 지상파든 케이블이든 시청률에서 고전하는 작품이 많아졌는데, 그런 면에서 호텔 델루 본인의 약진은 더욱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


    ​ ⑨ tvN<현명한 껌 빵 생활>2017.11.22.-2018.01.18.(16부작)최고 시청률 11.2%


    "감옥이라는 미지의 공간의 중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에피소드 형식의 블랙 코미디 드라마"<현명한 껌 빵 생활>"는 슈퍼 스타의 야구 선수였는데 하루 오전에 감옥에 갇힌 남자 교도소 적응기로, 최악의 환경에서 재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모두 sound는 활기로 "형무소"라는 또 다른 사회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모두 sound는 성장기입니다!


    >


    응답하라 시리즈로 큰 사랑을 받은 신원호 사단의 새로운 히트작이자 지상파 드라마를 뛰어넘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와 화제를 모은 작품이었습니다.


    >


    '영리한 캠·빵·전 하루'가 방영 당시 지상파의 수목 드라마와 정면으로 대결하게 된 귀취했대요!<현명한 껌 빵 생활>은 쵸쯔쵸쯔 회부 시청률 9%를 넘어서면서 동테테로데 방송된 지묘은파도라마을 밀어 버렸다고 하니 매우 나쁘지 않아~?


    >


    다만'교도소'을 배경으로 스토리를 진행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을 텐데,<현명한 껌 빵 생활>은 '교도소'에 대한 시청자의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그 가운데 1어 일수 있는 각종 구 와은심로웅에피소ー도을 보이고 주신 주에 대학로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연기파 배우들이 캐스팅됐다는 것도 신의 독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



    >


    ⑩ tvN<왕이 된 남자>2019.01.07.-2019.03.04.(16부작)최고 시청률 10.9Percent


    잦은 변란과 왕위를 둘러싼 권력다툼으로 혼란이 극에 달했던 조선 중기, 지금이 우리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부터 친구이자 자신을 위해 나와 쌍둥이처럼 닮은 광대를 궁중에 넣으며 벌어지는 이야기.


    >


    '왕이 된 남자'는 조선 중기의 배경으로, 지금이 '나쁘다'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부터 '친구가 나쁘지 않다' 때문에 '나쁘다'와 쌍둥이처럼 닮은 광대를 궁에 넣는다는 설정을 가진 작품입니다! 영화 광해가 먼저 나쁘지 않고 왕이 된 남자는 리메이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단지 차이가 있다면 왕이 된 남자는 영화 광해와 달리 주인공에서 광해군을 모티브로 했습니다.그 밖에도 많은 실존 인물들이 가상의 인물이 되었다고 합니다.


    >


    <왕이 된 남자>는 tvN, 역대 월화 드라마 최고 평균 시청률을 자랑한<백 하나의 낭군님>의 한회 시청률을 제치고 최고 시청률 7.5%를 기록했는데요!꾸준히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카치에죠은화에서는 자신의 최고 시청률로 동테테로데했다 가요 무대도 빼고 tvN, 역대 드라마 시청률 한 0위에 이름을 주었습니다.


    >


    11tvN<응답하라>하나 994>20하나 3. 하나 0. 하나 8.-20하나 3. 하나 2.28.(하나 2부작)최고 시청률 한 0.4%


    "하나 994년을 배경으로 지방 사람들의 운 상경 기와 서태지와 아이들, 농구 대회 등 90년대 그때 사회적 이슈를 그린 드라마"<응답하라하나 997>이 대성공을 거두고 이후 시즌 2형식으로 제작된<응답하라하나 994>.<응답하라하나 997>이 에키도루 한세대의 팬들을 주요 소재로 하면,<응답하라하나 994>는 그 때 바람을 1우쿄쯔동'농구 대회'와 '서태지와 아이들'울소 젤 다뤘어요


    >


    전작의 주인공들이 고등학생이라면 <응답하라>하나 994>의 주인공들은 대학 신입생이었습니까! <응답하라> 시리즈가 전체 그렇게 한 것처럼 <응답하라하나 994>는 연출 이쟈싱 각본 자체가 좋아했지만 배우들의 아케미가 참 좋았던 것 같군요! 특히 고아라, 정우, 유영석의 삼각관계는 바로 시청자의 MASUnd에 불을 지폈습니다.이 삼각관계 이야기에서도 김성균 송호준 도희가 각각 연기한 캐릭터가 매력적이었다고 생각해요! 전작의 장점은 살리면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 주었기에 아마도 전작보다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지 않았을까요!



    >


    ⑫ tvN<남자 직접 신문>20하나 8)하나 하나.28.-20하나 9.0하나.24.(하나 6부작)최고 시청률 한 0.3%


    "한번도 나쁘지 않은, 선택한 인생을 살아본 적이 없는 여자와 자유롭고 맑은 영혼을 가진 남자가 만나지 않고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 "송혜교, 박보검이 주연이라는 것만으로도 많은 화제를 모은 <남자친구끼리>는 정치가의 딸로 태어나지 않고 한번도 괜찮지 않은 삶을 살아본 적이 없는 재벌가의 며느리와 하나를 소중하고 행복하게 이곳에서 사는 순수한 청년이 만나지 않고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


    <남자 친구>는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 속에 방송된 만큼 1방송에서 8.7%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지만은 동시간대 1위로 역대 tvN의 수목 드라마 중에서도 1방송의 시청률 1위를 차지했대요!


    >


    사실 <남자친구>는, 말로는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 남녀의 위치만 바뀌었을 뿐, <신데렐라 말>에서 크게 벗어나 기쁘지 않았다는 평가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송혜교X박보검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여서 시청률이 상당히 높았다고 합니다.


    자~ 이렇게 역대 케이블 드라마 시청률 순위 하나 2위를 소개했습니다!또 드라마 맛있는 가게 tvN이라는 견해가 있고,이 정말 대단한 작품이었고 자신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아무튼 요즘 드라마 너무 재밌어요.ピョン사랑해요...♡♥#드라마_추천 #케이블드라마_시청률순위 #케이블드라마_시청률 #드라마_순위 #케이블드라마_추천 #SKY캐슬 #도깨비 #남자친구 #미스터선샤인 #백일의낭군님 #현명한껌팡생궁 #시그널 #왕된남자 #응답하라하나 994#응답하라하나 988#호텔 데 루루 쟈싱. 품위 있는 그녀. tvN의 드라마#OCN드라마#JTBC드라마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