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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침없는 '이태원 클라쓰' 첫2.6퍼센트…JTBC 드라마 역대 2위(이태원클라쓰8회), 광진작가가 뽑은 명장면과 관전포인트,46억 건물주·방송가 러브콜·차세대 한류스타···웹툰작가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4:56

    우연히 보게된 이태원크라츠~ 보니까 재미있는 와인을 찾아보니까 웹툰에서 과인이 온 요즘 웹툰에서 유행하고 있어서 드라마로 과인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거의 재밌어요~~어제 김사부가 끝났는데 ᄒᄒ 제 드라마 사랑은 끝이 아니길~~오항시 기사보다....웹툰 작가의 수입이 어마어마하죠?수입이 적은 분들도 당연히 있겠지만 웹툰으로 성공해도 대성공이죠.아래 웹코믹 작가에 대한 기사가 있어 같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예전에 만화를 그리다 보니 어른들 혼과였던 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렇게 하면 안되는 것 같아요. . ​ ​ ​, 거침없는 '이태원 쿠르 라스'12.6%...JTBC드라마 역대 2위, 8회 스토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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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뉴스일) 윤효정 기자 = '이태원 크래츠' 박서준이 소신의 리더십으로 밤을 새웠다. 시청률도 일 4%를 돌파, 이 시간대 한위를 지키며 열풍을 계속했다. ​ 이 22일에 방송된 JTBC금 흙 드라마'이태원 쿠르 라스'(극본 쵸그와은징/연출 김성윤)8회 시청률은 전국 최고 2.6%, 수도권 한 4.0%(닐슨 코리아, 유료 가구 기준)을 기록, 연일 최고의 경신과 함께 이 시간대 한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SKY캐슬'(23.779%)에 이어 역대 JTBC드라마의 시청률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었다. 이날 장대희(유재명) 회장의 반격에 맞서는 박세리(박서준)와 조이소(김다미)의 혼선이 벌어졌다. 장 회장은 당밤 포차의 건물을 사들이며 그를 무릎 꿇리를 내보내려 했으나 박새 로이는 회수한 투자금 한 0억원에 새 건물을 사들이고 내 소신과 직원들을 지키고 나쁘지 않고 갔다.박세리는 장 회장을 만나 반갑지 않게 하기 위해 장가그룹으로 향했습니다. 장 회장은 건물 매입도 모자라 단밤포장마차가 다시 문을 열 때마다 그곳을 사겠다며 횡포를 부렸다. 그것은 장 회장이 나쁘지 않은 '강력'을 증명하는 방식이었다. 이리하여 다시 나쁘지도 않고 앞으로 무릎을 꿇을 것을 강요했습니다. 무릎을 꿇으면 과거는 깨끗이 잊고 아무것도 빼앗지 않을 것이라는 제안에 박세리는 퇴학, 고작 건물인가. 댁은 나에게서 아무것도 빼앗지 못했다"라고 도발만 할 뿐 흔들리지 않았다. 박세로에 있어서 "강력"은, 확실히 사람, 믿고 의지하는 종업원을 생각해, 어떻게든 포장 마차를 지킬 것을 맹세했습니다.박세리와 장가의 악연을 알게 된 조이소는 오수아(권나쁘지 않다는 분)에 이어 장근수(김동희 분)에게까지 비판을 시작했습니다. 박세로의 인생을 망친 주범이 나쁘지 않은 집안이라고 추측한 장근수는 점점 더 불안에 휩싸였다. 결국 조이소를 통해 모든 과거를 듣게 된 장근수는 눈물겨운 사과를 주고 박세로이와 감율 포장마차 때문에 나쁘지 않게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감정했습니다. 그것은 아부지 장 회장의 바람대로 단밤을 떠나 무사히 결혼하는 것. 그 조건으로 아부지잔 회장에게 "박새로이와 감율 포장마차를 만질 수 있을까"라고 부탁하는 소견이었다.조이소가 기뻐하며 이를 전했지만 박세리와 직원들의 반응은 전혀 달랐다. 그런 조이서에게 화가 난 박세리는 그의 명찰을 떼며 "너는 매니저 자격이 없다"고 꾸짖었다. 조이서는 이해할 수 없었다. "그 정도의 정" 때문에 현실적으로 판단할 수 없다고 직언했습니다. 그러나 박세리는 "그 사람과 같은 일을 할 생각이라면 아이의 시작도 하지 않았다"고 변함없는 소신을 밝혔다. 장 회장의 공격보다 그를 화나게 하지 않는 게 나쁘지 않다는 편을 든 조이서의 어리석은 판단이다. 하지만 나쁘지 않고 매니저로서 책임을 진 조이소도 쉽게 물러나 나쁘지는 않았다. 저는 사장에게 인생을 걸었어요. 책임은 져야 돼. 실질적인 대안을 내놓으세요라고 말했습니다.물론 그에게도 각오는 있었다. 박새 로이는 결혼 그룹에 투자한 금액 중 한 0억원을 회수하고 경리단에 건물을 두고 직원들과 함께 당밤 포차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박세리의 소신 있는 리더십과 그를 통해 변천하는 조이서의 성장에 깊은 공감과 울림을 주었습니다. 장 회장과 대비되는 사람 가운데 경영을 내세우며 직원들을 지키는 박세리의 리더십은 새 병의 가장 큰 원동력. 조폭 출신 최승권(류경수), 트랜스젠더 마현(이주영), 악연의 라이벌 장 회장의 아들 장근수까지 내 사람으로 향하는 박세로의 마소음은 좀 특별하다. 특히 결혼 상대와의 악연을 알게 된 장·군 수에 "당신 형님. 당신 아부 진다고 나쁘지 않는 문·젠지 당신은 그냥 당신이니까"이라는 짧은 이야기 중에 다소 음침한 포용과 아이 정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태원 쿠르 라스'은 매주 금, 토요일 밤 일 0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광진 작가가 직접 대답한 '이태원크래츠' 힙한 명장면·관전 포인트가 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이태원크래츠' 열혈 청춘의 뜨거운 반란이 안방극장을 뜨겁게 접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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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TBC 이태원 크라츠 방송화면)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크라츠(연출 김성윤극본 조광진제작 쇼박스 지소리 원작 다음 웹툰 이태원 크라츠)가 시청자 목소리에 불을 질렀다. 악연의 라이벌 장가그룹을 겨냥한 박세로이(박서준)가 카운터 펀치 한 방으로 아름다웠던 반란의 시작을 알리며 통쾌하고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고 있다. 시청자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무서운 기세로 연일 상승 곡선을 그린'이태원 쿠르 라스'은 이 6회 방송에서 일 2%(전국 하루.6%, 수도권 한 2.6%, 닐슨 코리아의 유료 비품 기준)을 돌파하며 이 시간대 한위를 차지하는 화제를 모았다."이태원 크라ー츠"는 방송 전부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그래서 하나회에서 그 기대를 단번에 확신으로 바꿔 신드롬급의 지난 유행을 잇고 있다. 개성 강한 캐릭터에 입체감을 살리고 스토리에 힘을 보탠 배우들의 열연은 기대 이상으로 완벽했다. 무엇보다 원작자인 조광진 작가의 집필 참여가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광진 작가는 앞서 이태원 크라츠는 캐릭터 가운데 서사건, 나는 원작자로서 등장인물에 대한 이해도가 누구보다 높은 사람이었다. 역시 원작의 부족함을 느꼈는데 그걸 스스로 보완할 기회라고 생각했다고 대본 집필 배경을 밝혔다. ​ 오 한 상일(2일인)방송되는 7회에서는 박새 로이(박서준 분)과 쟈은데히(유·재명 분)회장의 본격 대결이 예고됐다.​ 쵸그와은징 작가는 7회 방송에 앞서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직접 대답했다. ​ 쵸그와은징 작가는 이에 앞서서'이태원 쿠르 라스'시청자의 한 사람으로서 6회까지 방송을 지켜본 소감과 이스 트리 문을 열었다. 새로운 감각으로 재미있게 읽고 있다는 그는 작품을 쓸 때 머리에 그린 기대치 이상을 매번 보여주고 있다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김성윤 감독과 배우들의 열연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비범한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만큼 조광진 작가는 매번 특유의 참신하고 발칙한 명대사, 명장면을 만들어내 시청자들의 뇌리에 각인시켰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에 대해서는 네가 많다. 특히 기억에 남는 2장면을 들면 세로 트윈의 할로윈 이태원 입성, 그러므로 이서의 "방어"장면이라고 밝혀눈길을 끌었다. 출소 직후 오수아(권국이)와 함께 할로윈을 보내는 박세리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도 기분 좋은 설렘을 안겨주는 장면이었다. 조광진 작가는 "새로이가 수아와 함께 이태원 할로윈의 밤을 걸을 때 그 미소에 전갈이 치밀었다"고 전했다. 이어 오수아의 입맞춤을 가로막은 조이서(김다미)의 디펜스로 강렬한 엔딩을 선보인 그는 알고도 신선했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장면이라 작가로서는 특히 기분 좋은 신이었다고 답했다.박세리와 장 회장의 줄다리기도 뜨겁게 달아올랐다. 조광진 작가도 두 사람의 격돌에 남다른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6번 엔딩을 장식한 새로 오고 장 회장의 접전에 본격적인 스토리가 시작된다. 앞으로 펼쳐질 뉴이어와 장 회장의 싸움은 나도 기대된다고 밝혀 끝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이태원 크래츠의 다음 전개를 크게 기대하게 했다.​ 팝 컬처]46억, 건물의 소유자·방송 업계에 러브콜·차세대 한류 스타...웹툰 작가'쿠르 라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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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경제] 지난 달 31일에 방송을 시작한 JTBC드라마'이태원 쿠르 라스'의 성장세가 날카롭다. 서울 이태원에 배경으로 젊은이들의 창업 이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는 시청률 연구 기관인 닐슨 코리아 전국 시청률 기준 4%로 1화를 시작한 5회 만에 시청률 10%를 돌파하고 매주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고 있다. 지난해 JTBC 최고의 트렌드 드라마였던 SKY 캐슬보다도 빠른 속도다.​ 드라마'이태원 쿠르 라스'의 힘의 원천은 누적 조회수 2억 6,000만명을 돌파, 이제 트렌드를 입증한 동명의 트렌드, 웹툰을 원작으로 한 것이었다. 실제로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는 이미 하본인의 장르가 된 지 오래다. 작년까지만 해도 KBS 조선열애 [녹녹두전] 넷플릭스 [괜찮으면 울린다] tvN [싸요천리맘마트, OCN 남들은 지옥이다, MBC 아이템 등 웹툰이 탄탄한 이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가 안방을 가리지 않고 안방극장을 누볐다. 그럼에도 이태원 크라츠가 더욱 주목을 받은 이유는 웹툰이 단순한 원작에 그치지 않고 원작자인 조광진 작가가 직접 대본 작업까지 맡았기 때문이었다. 웹툰 트렌드와 함께 달라진 웹툰 작가의 위상이 드러난 것은 본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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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화를 그리면 굶주린 '은 옛 스토리=2000년대 중반, 웹툰이 태동할 당시만 해도 웹툰 작가들에 대한 처우는 악화되셨습니다. 네이버에서 '감정의 목소리'에서 하나 4년째 연재를 계속하고 연평균 한 0억 이상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 조석으로 작가는 이 20하나 5년에 처음 웹툰 시장에 진입했을 때를 떠올리며 낮은 원고료로 부동산 사이트와 네이버에서 어떤 플랫폼에서 연재 개시 여부 감정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복학 왕'등에서 트렌드를 모을 것이라며 최근 46억원에 이르는 건물을 사서 화제가 된 기안 84(킴히밍)작가도 오랫동안 홍익대 주변의 반지하에서 동료 작가들과 합숙 센 하루를 한 것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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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만화를 그리면 굶는다는 것은 좀 전의 옛말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자사 플랫폼 모두 연재 작가의 62퍼.세인트가 연평균 하나 옥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그 중 상위 20위의 작가의 평균 수익은 약 하나 7억 5,000만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신인 작가의 평균 수익도 하나 옥 6,0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20하나 3년 후발 주자로 웹툰 시장을 발을 들여놓은 레진 코믹스도 자사 플랫폼에서 독점 연재하는 신인 작가에 주 하나회 연재 현재 연 2,400만원 이상을 지급한 최저 소득 보장 제도를 지난 20하나 8년 3하나 20만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레진 코믹스에 따르면 20하나 7년에는 한 작품에만 4억 8,000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작가 외에도 37명의 작가가 연평균 하나 옥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20하나 9의 만화, 웹툰 작가의 실태, 기초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20하나 8년 한해 동안 작품을 연재한 웹툰 작가의 평균 수익은 연간 4,824만원으로 절반 이상의 작가가 3,000만원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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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득수준만 오른 것은 아니다. 최근 몇몇 웹코믹 작가들은 연예인 못지않은 존재감을 누리기 시작했다. 기안 84를 비롯한 '이말뇨은시리쥬'에서 인기를 끈이말뇨은(이뵤은곤)영화'신과 함께'원작자로 유명해진 쥬호밍 등 다수의 작가가 TV연예 프로그램에 초청되어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20개 4년'폐인 세계''치질의 역사'등을 연재한 킴풍(김종환)작가가 JTBC'가스 냉장고를 부탁하고'고정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20하나 6년 MBC'무한 도전'에 '미생'의 융테호,'전자 오락 수호대'의 카스파도우(정 용식)'삼국지 토크'무적 핑크(변연하 지민)작가가 잇달아 방송을 통해서 독자들과 소통했다. 김성수 문화평론가는 "과거 출판만화 시대에는 열악한 유통망 속에서 몇 가지 대가를 제외하면 만화작가가 창작자보다 노동자로 인식됐다"며 "원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과거 출판만화 대가들이 누렸던 인기가 더 많은 작가로 재현되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규모 한 치조 우오은・・・ 한류를 잇는 K웹툰=웹툰 생태계 확장에 앞장 서는 것은 국내 2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이다. 최근 3년을 비교하면 20하나 7년 대비 두배 이상의 작품 수를 소화하고 있고 지적 저작권(IP)의 활용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키위, 윤태호 작가의 이끼, 강풀 작가의 이웃, 양우석 작가의 강철비 등 카카오 웹툰이 영화화됐고 네이버 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N을 통해 머니 게이다 등 웹툰 작품의 영화화를 준비 중이다. 그런 흐름 속에 기존의 출판 만화 시장을 이끌던 '용비불페'의 뭉쵸은후,'공포의 외인 구단'의 이현세'타짜'의 허영만 등 걸출한 작가들도 독자와 함께 웹툰 시장에 뛰어들어 출판 만화에 익숙해진 3040대의 독자들이 웹툰 시장에 속속 유입되면서 독자적인 저변이 넓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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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고해진 웹툰 생태계를 바탕으로 해외에서의 성과도 오르고 있다. 구글 플레이 만화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네이버 웹툰(라인, 웹툰)은 지난해 한 0월 기준 일본과 대만에서 대한민국 작품이 전체 작품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태국에서도 대한민국의 작품 수가 40%를 차지했다. 재팬 앱 스토어 북한 카테고리위를 기록한 카카오의 재팬, 우에브토우ー은사ー비스'픽코마'에서는 지난해 대한민국 웹툰' 나쁘지 않고 홀로만 레벨업'이 종합 순위 일위를 차지하고,' 버려진 황후''황제의 외동딸''그녀가 공작 나 가야 했던 사정'등 다수의 작품이 20위권에 올랐다. K웹툰이 해외에서 사랑받으면서 해외에서 국내 작가의 인지도도 오르고 있다. 지난해 2월 태국에서 열린 라인, 웹툰 퀴즈 쇼'게임 오브 토우은스'에는 3,000여명의 대한민국 우에브토우ー은화은이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웹툰 작가 4명이 참가한 이 행사의 온라인 예선 참가자 수는 4일만인을 넘는다. 케이팝, 케이영화에 이어 케이웹툰이 한류를 이을 차기 주자라는 이 스토리가 나쁘지 않은 이유다. 하재근 문화평론가는 "대한민국은 출판만화시장이 빠르게 붕괴되고 출판만화시장이 쭉 이어지던 외국보다 빠르게 디지털 전환이 가능했다"며 "디지털 플랫폼에 맞춘 컷 구성 등 기술적인 부분 이외에 드라마화가 계속되는 탄탄한 스토리가 뒷받침돼 선점 효과를 이어갈 기회가 높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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