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센스] 애드센스 CPC 하락 원인 - CPC가 반토막 났어요!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4:58

    >


    현재(20하나 9년 8월)다양한 애드 센스 관련 커뮤니티에서 고백 서울 무카완가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 광고의 CPC(클릭당 비용)가 매우 큰 폭으로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거의 반에서 심할 경우 반의 반까지 CPC가 하락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당사의 애플 센스 고객도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귀취입니다.


    >


    올해 8월은 어린 아이들 감각 이용자들에게 통곡의 달입니다. 실제로 다양한 관련 커뮤니티에서 CPC의 하락 관련 글이 급격히 매일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희 어린이용 앱 센스에도 현재 CPC 하락건으로 문의하시는 고객이 많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급하게 글을 작성했어요. 오가의 매일은, 이번 CPC의 하락 원인을 찾아, 해결의 길을 찾는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CPC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십시오.​


    ​"아래 정보는 100%확실한 정보가 없는 정황상 추정한 정보이다"


    >


    사실 매년 여름, 즉 성수기 때가 되면 대부분 CPC가 떨어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폭이 심한 편인데. 매년 성수기 뿐만 아니라 공휴일이 나쁘지 않고 주말 등에도 CPC는 대체로 떨어지는데요. 그 이유는 선전주(대부분 기업)들이 쉬기 때문이다. 아이드센스 선전은 선전주들의 입찰로 이루어지지만 휴가철에는 처음부터 선전을 OFF해 두거나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입찰가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이부분은요,구글의애기드센스에서도이렇게언급하고있습니다. 홍보도 유행과 계절, 시기에 따라 그에 따라 반영이 되는 것입니다. 홍보단가가 어떻게 정해지는지는 아래와 같이 선전입찰 정보를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광고주들이 구글을 통해 광고를 할 때는 원화로 지불하고 구글은 아이드센스 이용자들에게 달러로 지불한다. 그에 따라 환율도 같은 CPC에 영향을 주는데요. 최근 갑자기 달러가 급격하게 올랐지만 반대로 말하면 원화가치가 급격히 떨어진 셈이다. 즉 과거에는 광고주가 1100원을 지불하면 구글에서 1달러로 보냈다면 지금은 0.9~0.8달러로 인정된 것이다. 다만 사실상 아이드센스 이용자 역시 1달러 수익이 지급돼 달러가 오르면 받는 금액(원화 기준)자체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숫자상으로는 차이가 나는 것이다. 매년 성수기에는 거의 매일 CPC의 하락이 있었지만, 올해는 특히 심한 이유는 이번 환율변동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CPC 하락 원인과 해결 비결은 구글 아이드센스 커스터머 센터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게 나쁘지 않은데요. 사실 읽어 보면, 특히 아이드 센스 이용자들이 하는 1은 없고 그저 마케티은쥬들이 비싼 마케티은룰하고 주고 비는 몇 밖에는 없는 것 같슴니다. 마커팅 주가 나쁘지 않고 마커팅 플랫폼을 공급하는 구글이 아닌 이상 우리는 CPC에 손을 대는 비결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