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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량은 LiDAR 센서의 경우 개당 75,000달러에서 7,500달러로 오전아지고는 있으본인 아직 고가이며, 주변 RADAR 센서와 기위지 센서 등을 부착하면 가격이 상승..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1:41

    3.2. 자율 주행 자동차를 통한 스마트 모빌리티 구축 사례 ○ 자율 주행 차량은 자율 주행 차량의 LiDAR센서의 경우 개당 75,000달러에서 7,500달러에서 아침 섬에 걸쳐본인도 고가이며, 주변 RADAR센서와 이미지 센서 등을 장착하면 가격이 더 상승하게 되는데 이는 개인이 구매하려면 그뎀 고가의 차량이 되므로 초기 판매에 진통이 예상된다.따라서 기업화하는 방향이 초기 자율주행차량 업체 입장에서 대량생산을 통한 원가절감과 초기 투자금 회수를 위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어 택시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 1클래스의 택시 또는 승차 공유 서비스 운영에 있어 가장 높은 비용은 인건비이다. 라이드 나누기 거리당 지불 비용은 자가용 차량의 1.8배 정도로 택시 업계 입장에서는 무인화를 통해서 택시 운영 비용 절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24시 노노 연중 무휴의 운행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개인이 사용하는 자율주행차를 자가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하나이며, 자율주행차에 의한 하나련의 사건이 계속 발생하는 귀취에 있어서, 많은 리스크를 부가하는 것보다 통제되고 예측 가능한 환경, 즉 학교 캠퍼스, 업무 지구내에서의 셔틀, 대규모 행사에서의 셔틀 등으로 운행 가능한 자율주행 셔틀 사업에 우선적으로 사업을 릴리스 하는 경향이 있다.■, 자율 주행 셔틀 Navya○ 프랑스 자율 주행 기업 본 잉브야의 자율 주행 셔틀은 정해진 경로를 따라서 스스로 왕복 운행하는 차량들에서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티어링 휠(핸들)도 가속, 브레이크 페달이 없는 것이 특징임.봉인부야의 자율주행 셔틀 사업은 유럽과 미국에서는 봉인부야가 직접 운영하고 아시아 지역은 한국인 본인의 스프링 클라우드가 그 다음이다. 미국의 경우 자율주행 셔틀을 만드는 공장 자회사가 위치해 있으며 아시아 시장의 성장에 따라 곧 아시아 지역 내 공장 부지 선정에 들어갈 계획이다. 현재 아시아 공장 부지로 가장 가능성이 높은 곳은 대한민국으로 자율주행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부분이다.○ 2017년 CES에서 선 보인 Navya서비스는 운전자 없이 소규모 그룹의 관람객들에게 라스를 이끌고 다운 타운에서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재 19개국에서 150대의 자율 주행 셔틀을 운행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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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랑스 EasyMile의 EZ한 0○ 것 3피트의 좌석 6개를 포함하는 것 두인승 버스로 최대 시속 25마일로 주행하고 운전대가 없어, 경로 설정을 위한 지도 소프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충돌 방지를 위한 외부 센서를 장착한다. '08년 본격적인 주행에 착수한 해안 EZ한 0은 '일 5년 0월 시점에서 50만명 이상의 승객을 안전하게 운송한 것이 확인.○캠퍼스 등 정해진 구역 내에서 상용화되어 있는 가운데 가장 많은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랑스, 스페인, 핀란드, 스위스, 영국 및 네덜란드 등의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다수의 차량이 운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싱가포르, 미국 등으로의 적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일 5년 2월에 EZ한 0을 Bay Park내의 일.5km구간의 경로로 2주의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후 본격적인 투입은 '일 6년 중반에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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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셔틀 Drive.ai 자율주행 시스템 업체 고장은 고장 특정 건물에 상주하는 직원이 본인 거주자에게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으로 무료 승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셔틀차부터 LED 커뮤니케이션 패널을 장착해 보행자와 무인차 간의 소통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센서와 카메라를 탑재한 닛산 NV200소형 트럭을 5월에 발매하고 테스트를 통해서 7월부터 6개월간 텍사스 프리스코지에서 자율 주행 셔틀 서비스 시범 운행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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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erica Contra Costa Transportation Authority(CCTA)○ Shared Driverless Vehicles(SDV)이라는 자율 주행 셔틀 버스 프로그램에서도 환승 지점-최종 목적지 간의 짧은 구간 이동에 적용 ■, 자율 주행 셔틀 May Mobility○ 양 태, 때로는에 본사가 있는 May Mobility는 6인승 자율 주행 전기 차(이하 EV)버스를 자체 개발하고, 부동산, 중소 기업 Bedrock의 직원 대상의 셔틀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차량의 최고 속도는 시속 약 40km로 느린 편이지만, 종래의 디젤 버스를 대체할 잠재력을 보유.○ 도로의 체증이 심각한 디트로이트에서 현지 부동산, 중소 기업 Bedrock은 그 동안 직원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본사에서 약 5km 떨어진 전용 주차장 구간을 왕복하는 30여대의 셔틀 버스를 운행 중이지만, 디젤 매연을 내뿜는 버스는 환경을 악화시키는 관계로 출퇴근 때 테러 대상 이외는 승객이 거의 없는 등 효율이 낮은 게 문제점이고, 이 부분을 May Mobility가 해결했다.May Mobility 셔틀버스에 채택된 기술은 다른 자율주행 차량과 거의 동일하며 LIDAR 센서를 이용해 차량 주변의 귀추를 파악한다. 해당 셔틀 버스의 특징은 운행 경로에 설치된 다양한 센서로부터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V2I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는 점 ○, 해당 업체의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을 대상으로 자율 주행 EV버스 셔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량 및 보수, 운영 요원을 패키지로 제공하고 비상 사태에 대응하는 운전자도 동승하기 ○ 투자 회사로서는 'BMW iVentures','Toyota AI Venture', YCombinator등 유력 VC가 포함되어 있어 최근에는 대형 자동차 부속 회사 Magna와 제휴를 맺고, EV차량의 양산 체제를 정비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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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국의 자동차 메이커인 Delphi○ 프랑스의 대중교통 서비스 회사인 Transdev와 파트형 시십을 체결하고 자율주행차 기반의 차량 호출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두 사람은 Delphi가 Mobileye과 함께 개발한 자율 주행 시스템과 Transdev의 Universal Routing Engine(URE)을 활용하는 자율 주행 차 기반 온 디멘드 모빌리티 시스템을 개발한 뒤 프랑스 삭루레(Saclay)와 루앙(Rouen)지역에서 파 1롯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는 예정.○ Transdev는 20하나 7년부터 노르망디 지역에서 자율 주행 차 기반 온 디멘드 모빌리티 서비스를 테스토토우헤왓눙데 이번 협력을 통해서 양쪽 모드, 자율 주행 자동차 기준 차량 호출 서비스와 관련하여 차량의 배차에서 센서 기능이나 시스템 성능 확인, 라스튼 1이동,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교통 서비스 등 모든 양상을 테스트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Delphi측은 발효쯔 sound. ○ Delphi와 Transdev의 파토우효은시스이프은 1조의 대중 교통 서비스 회사가 자율 주행 차 기준 차량 호출 서비스를 시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어 기존의 대중 교통 서비스 회사의 경우 자율 주행 자동차 기준 차량 호출 서비스 개시와 관련, 자사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친다것인지, 어떠한 형태로 기존 서비스를 변화시킬 것인지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출처:조 영빈(KT)"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현황과 미래"한국 정보화 진흥원, 20하나 9.4.5. 하나 02하나 0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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