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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보 트럭 자율 주행 체험,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7:15

    혼자서도 잘해요. 청소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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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리덴 광산의 자율주행 트럭이 나쁘지 않고 브라질 사탕수수 수확 등은 산업영역에서의 자율주행이 가져다주는 활용성과 효율성을 입증했다. 그렇다면 공공분야에서도 이점을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볼보트럭이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공공 이익을 위한 "자율 주행·자동화"부분은 자율 주행 청소 트럭, 플래투닝(군집 주행)이다.볼보트럭은 스웨덴 재활용 수거업체 레노바(Renova)와 힘을 합쳐 자율주행 청소트럭을 테스트하고 있다. 볼보 트랙이 지향하는 목표는 명확하다.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것. 자율주행 청소트럭이 얻어야 할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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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일조로 움직이는 청소 회수 업무는 운전자의 피로도, 주변 소리 환경 등에 문제의 위험에 노출된다. 시야에서 보이지 않는 사물이 내 사람도 위험에 처하긴 마찬가지다. 그래서 자율주행 청소 트럭에는 GPS 수신 및 분석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하고 차량 전면·후면 양끝에 라가 있습니다. 센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해당 청소 트럭 소프트웨어는 수신된 GPS와 라입니다. 센서를 분석해 트럭 주변 지형과 작업자의 위치를 확인하면서 후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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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부들은 후진한 청소 트럭에 쓰레기를 비워 다소비 쓰레기통 위치로 이동하고 인부들의 명령에 따라 청소 트럭도 다시 후진한다. 물론 후진하는 청소 트럭은 속도 제한이 걸려 있다. 청소회수 지면이 오르막길일 경우 제어가 불가능해질 수 있고 집 주변 아이들이 자신의 애완동물에게 뛰어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똑같이 대응할 수 있도록 차량 후면에 비상제동장치가 설치돼 있고 작업자도 비상제동장치를 소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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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청소트럭을 운영하려면 청소 수집 택지의 날 운행 시 GPS 데이터 수집과 수집 지점 등을 갖춰야 하는데 그 강에서는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정해진 코스에 따라서 청소 트럭이 운행하면 기존 두 사람 하나반에서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된 업무를 혼자서 담당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다 자신은 여건이 성숙되고 있다.고속도로에서 기차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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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 레토우닝(군중 주행)는 몇대의 차량이 1정 간격을 두고 1줄로 주행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선두 차량이 플래투닝의 리더가 되어 주행을 리드하면 메는 차량은 레이더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카메라 등 각종 센서를 통해 선두 차량을 따른다. 유치원에서 반 친구들과 함께 놀았던 기차놀이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풀 레토우닝은 화물 운송 및 장거리 운행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떠오르고, 맛파렘의 영향을 줄이고 연비 소비를 약 10퍼센트 정도 주는 1이 생기고 연료 소비가 줄어드는 만큼 배출 가스의 양도 줄어든다. 게다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승용차와 달리 트럭 운행은 복합적인 이해관계가 맞물려 운송 때나 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무엇보다 운전자들이 휴식을 취하는 것은 그에 따른 피로 누적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운전자의 피로를 줄이는 것은 문제를 줄이는 것과 같다. 볼보 트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문제 발발 원인의 약 90퍼센트는 '인적 요인'이었다 안전불감이 나빠 미이행 등의 사례도 있겠지만 피로 누적으로 집중력 저하, 졸음운전도 놓칠 수 없는 것이 현실이고,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화물운송차량 문제 또한 운전자의 피로 누적과 운행 환경을 원인으로 꼽고 있는 실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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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연 플래투닝이 현실에서 효과를 확신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기 위해 직접 몸을 맡겼다. 장소는 스웨덴 볼보트럭 테스트장이었다. 낮 항시에 구멍이 뚫린 듯 비는 거세 강한 열망까지 몰아치는 형세다. 내심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다. 맑은 날에도 사물의 인식에러가 발생할 확률이 있는데 기상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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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치도 모른 채 춤을 추듯 와이퍼가 움직였고 트럭은 차선으로 진입했다. 강사는 목하에서 손을 뗀다는 이야기가 떨어지자마자 무장강도를 당한 것처럼 두 손을 들었다. 기자의 시선은 인스트럭터와 윈도우의 군모 차선을 오갔다. 선두 차량의 주행에 따라 기자가 타고 있던 시험차량은 원활하게 코너히에 진입했고 차선 변경도 원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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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다리를 좀 보세요." 인스트럭터가 가속페달에서 떼고 있었다. 그리고 인스트럭터는 손가락으로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가리켰다. 디스플레이 화면에는 자율주행 중 상태가 표시되며, 현재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표시되었습니다. 천장에 설치된 모니터에는 GPS레이더 센서가 수집한 선두 차량, 2,3번 차량의 위치가 표시되어 이동 경로를 화면에 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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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대진, 출입과 차선 변경까지 자율주행으로 진행됐지만, 차선이 없는 비포장 구간은 강사가 직접 조작해 이동했습니다. 현재 기술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사람의 판단력이 직관적이기 때문이다. 트랙도 드론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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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럭에서 내리니 언제냐는 듯 비가 그쳤고, 울프 안드레아손(Ulf Andresson) 볼보트럭캡 개발총괄부장은 렌즈가 늘어선 진흙탕으로 안내했습니다. 트럭 원격조종을 체험해 달라는 것이었다. 이 20하나 5년 볼보 트럭은 트럭의 원격 조종의 영상을 유튜브에 기재한 사례가 있다. 당시 영상 속 트럭은 도랑을 굴리고 건물을 부수는 등 한편의 마블 영화 같았다. 트럭을 몰던 이는 4살 아이였다. 기자 앞에서 컨트롤러를 들고 있는 울프 안드레아손 총괄부장처럼 순수한 미소를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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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자가 없는 트럭의 조수석에 올라 멍하니 앉아 있었다. 곧바로 아무도 건드리지 않았던 스티어링은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돌기 시작했고 트럭은 이리저리 위치를 바꿨다. 후진을 알리는 경보=sound와 함께 배경을 날렸고 원격조종 트럭은 렌즈가 배치된 주차구역에 확실히 위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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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격으로 트럭을 조종하는 컨트롤러에는 스티어링 휠의 조종부터 브레이크, 액셀러레이터, 기어 노브 등 실제 운전석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조작 기능이 그 뒤에 달려 있었다. 또 원격조종에는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에 차량과 컨트롤러 간의 조작감도 그리 느리지 않은 것 같다.


    아이들의 장난감 같은 그런 기능이 굳이 필요한가 싶었다. 원격조종을 위해 장착되는 장비만 해도 억 노이즈 과하지만 줄거리였다. 울프 안드레아손 총괄부장의 대답은 생각과는 달리 단순했습니다. 자율주행차량이 과인 운행하기에 애매한 산업현장은 존재하며, 보다 세밀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개발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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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를 들어 낙석 가능성이 높거나 건물 붕괴 위험도가 심각한 땅처럼 이 스토리다. 스스로 판단해 움직이는 자율주행과는 다를 수 있지만 원격조종도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서 파생된 것으로 여러 분야에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김상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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