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라매이비인후과 감기와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2:18

    보라매인후과 감기와 병행해서 일어나는 편도염 증상


    >


    안녕하세요 보라매이비인후과 엘림이비인후과입니다겨울철에는 건조하고 찬 공기를 마시면 입안이 건조해지고 세균이 침입하기 쉬워져 감기나 독감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목이 아프고 부은 고민, 발열이 있으면 호흡기 질환을 의심해 보세요.오늘 엘림 이비인후과에서는 목의 통증 증상이 악화되지 않는 편도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편도는목입구에해당하는부분양쪽에있는구개편도라고하는조직을말합니다. 편도는 이물질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세균이 침입했을 때 바로 기관지로 옮기지 않도록 하는 방어 역할이 뒤로 미뤄질 것입니다. 편도에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 붓기, 통증, 발열을 느끼는 것이 편도염이다.


    >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감기로 인해 발생하며 증상도 감기와 비슷해 많은 분들이 감기로 오인하여 약국에서 종합 감기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 하프교크, 소염의 측면에서 보면 종합 감기약이 효과를 1수 있우쟈 신 증상의 정도, 염증 발생 부위에 의해서 세심한 약물 처방을 받을 약물 및 항생제 오남용을 주는 1수 있어 보라매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증상을 진단하고 정확한 약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편도염은 발병 기간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되며, 그 외에도 편도결석, 아데노이드 비대증으로 인해 염증이 일어나 만성편도염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 안에 감기 세균 감염에 의해서 주로 일본어의 나쁘지 않아는 급성 편도염은 약물 치료에서 2~3주 정도 경과 후 호전되는 경우가 많고 만성화하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


    이외에도 발열, 관절통, 근육통, 두통 등 컨디션 불량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자세한 진단은 자반인후과에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편도염 환자의 편도염을 보면 백색의 점성 삼출액을 볼 수 있고, 편도염을 반복하면서 특히 영애의 경우 편도가 점차 비대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편도가비대하면면역력에영향을미쳐서감기를걸리기쉽고 연하통, 수면장애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녀가 이런 증상을 보이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편도염은 세균감염이 주된 원인이 되므로 평소 손을 잘 씻고 위생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여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찬공기를 쐬면 면역력이 떨어지므로 외출 시 체온유지에 신경을 쓰고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며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이 편도염이나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목의 통증, 발열이 있는 경우는 가능한 한 초기에 보라매 이비인후과 에림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아 주십시오.


    >


    자주이비인후과 엘림이비인후과는 이비인후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감기, 편도염, 중이염,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중점적으로 진료합니다.- 진료안내 - 귀클리닉 - 소아/성인중이염, 외이도염, 어지럼증, 난청비클리닉 - 코막힘, 비염, 알레르기 비염, 이중격만곡증, 축농증, 코골이, 천식, 코혈후클리닉 - 감기, 편도선염, 목이 수감, 만성기침, 성대질환 어지럼증/뇌영양, 피로회복/비타민/그 치료와 같이 치료


    >


    보라매, 이비인후과, 엘림 이비인후과는 서울 동작구 여의 데발로 첫 42보라매 역 2번 출구 올리브 영의 건물 5층으로 합니다.진료 예약 및 진료에 관한 문의는 02-822-5075에 전화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진료 시각표은쵸쯔 낮 9:00~오후 7:00토요쵸쯔 9:00~오후 3:00데치에콤휴쵸쯔 9:00~오후 3:00​*쵸쯔요쵸쯔과 콤휴쵸쯔은 휴진하고 있다.


    - 본 포스팅 상의 이미지 및 내용의 저작권은 엘림이비인후과에서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시민, 형사상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